• Leading Korean Electrostatic Control Industry ESD Standards

Home > Korea chapter > 인사말

한국지부설립 소개

The ESD Association은 1982년 100여명의 적은 인원으로 출발하여 현재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8개의 지부(Local Chapter)가 있으며 전 세계 약 30여개 국에서 약 2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비영리 자원봉사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한국 지부는 2011년 1월 The ESD Associatio으로부터 Korea Chapter(한국지부)의 설립을 제안 받고,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흐른 뒤, 우여곡절 끝에 The ESD Association에 Korea Chapter를 위한 서류를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The ESD Association의 이사회(Board of Director)의 의결과정을 거쳐 비로서 한국지부의 설립을 승인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9월에 개최되었던 제 33회 ESD Symposium에서는 공식적인 한국지부의 출범을 선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한국 지부는 The ESD Association에서 발행하는 각종 표준 제정 과정(Standard Development)에 Local Chapter로서 참여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미국에서 연례 진행하고 있는 ESD Symposum의 각종 Tutorial과정을 포함한 각종 Workshop과 Annual Membership Meeting을 한국에서 점진적으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한국지부는 각 산업계의 ESD 리더분들을 중심으로, 실행위원회(Executive Committee)를 구성하여 한국 지부의 운영을 맡고 있으며, 한국 지부 내에는 각 산업 분야별로 구성된 Working Group을 중심으로 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는 다른 Local Chapter와 구별되는 한국 지부만의 특징으로, Working Group을 통해 ESD표준의 적용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의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Working Group 뿐만 아니라, 한국 지부의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많은 유익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국제정전기협회 한국지부

대표 유용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