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D STANDARDS
총칙
본 약관은 정전기협회 한국지부(이하 "서비스 제공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 계약
본 약관은 정전기협회 한국지부(이하 "서비스 제공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사는 제 5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서비스 제공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서비스 제공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고객이 특별한 서버 환경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사가 응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과 합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은 서비스 제공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서비스 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제공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서비스 제공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서비스 제공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서비스 제공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계약 당사자의 의무
1. 서비스 제공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영업상의 비밀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각종 장애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할 시에 이를 신속하게 복구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제공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수립하여 별도로 공시합니다.
1. 회원은 이메일 및 핸드폰, 일반전화 등 최소한 한 가지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사가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사전에 서비스제공사에 연락두절에 대한 통보가 안 된 상태에서 연락두절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제 30조 특약사항의 2항 참조)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서비스 제공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제공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서비스 제공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서비스 제공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지정된 기일까지 규정된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전기통신 기본법을 포함한 관련법에 저작물, 음란물 및 공공질서에 해를 미치는 자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제공사의 서버 접근시에 서비스 제공사가 정한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회원의 정보자료(홈페이지 자료파일, DB)를 별도의 컴퓨터나 저장 장치에 저장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8. 회원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특히 지불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데몬에 대해서는 본인의 책임 하에 직접 관리해야 하며 서버 장애 복구 후에도 자동적으로 데몬이 실행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9.고객은 서비스 제공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10.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1. 회원은 외부로부터의 접속(IP로그기록)을 알고자 할 경우 도메인 내부에 프로그램(ASP, PHP,CGI)에 의한 로그 기록을 하여야 하며, 만약 서버에서의 로그 기록이 필요한 경우에는 먼저 도메인 로그기록(IP로그기록)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사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도메인 등록 업무만을 대행하고 도메인 등록 후에 등록정보 변경 및 도메인 유지비 납부 등 도메인 관리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즉, 도메인 등록 후에 회원의 신상정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즉시 신상 변경 신청을 하여 최신 정보를 유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이가 책임을 집니다.
2. 회원은 도메인 유지비 납입 일자에 대해서 철저히 관리하여 도메인 유지비를 납입일 이내 납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이 책임집니다.
서비스 이용 금액
1. 서비스 사용 요금은 서비스 제공사의 홈페이지에 명시하며 요금 안내는 회원 혹은 회원이 회원가입 당시 지정한 요금담당자의 메일 또는 핸드폰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송됩니다.
2. 요금 납부 통보를 받지 못하였다고 하여 서비스 제공사에서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반드시 서비스 기간을 체크하여 서비스가 중지되는 일이 없도록 관리 요청 드립니다.
1. 월간형 서비스 사용료의 기간산정은 서비스 제공사가 서버 설정이 완료되었음을 회원에게 통지하는 날로부터 시작이며 서비스가 개시되는 날에 따라 다음달 15 또는 그 다음달 1일 까지로 하며, 사용료는 선불입니다.
2. 6개월형 서비스 사용료의 기간산정은 서비스 제공사가 서버 설정이 완료되었음을 회원에게 통지하는 날로부터 시작하여 6달째 되는 날까지로 하며, 사용료는 선불입니다.
3. 연간형 서비스 사용료의 기간산정은 서비스 제공사가 서버 설정이 완료되었음을 회원에게 통지하는 날로부터 시작하여 1년째 되는 날까지로 하며, 사용료는 선불입니다.
1. 지불 방법은 서비스 제공사가 지정한 은행의 입금계좌에 입금하거나 서비스 제공사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해야 하며 은행 입금에 관한 수수료는 송금자가 부담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서비스 제공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1. 회원의 사이트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접속부하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서비스 제공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상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명시가 되어 있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하여 추가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타 업체에서 정전기협회 한국지부으로 서비스 이전 작업을 의뢰할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소정의 작업비용을 청구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사는 이전할 때 프로그램 및 소스 오류 등으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요청이 있을 시 협의 후 수정비용은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사용료 납부는 지정된 납부 일이나 납부일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이 기간이 경과 될 경우 아래의 연체규정에 의하여 조치합니다.
2. 연체가 1개월 혹은 그 이상 연체된 후 회원의 요청에 의해 FTP 계정 및 서비스를 정상화 하고자 할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하더라도 그 동안의 연체 비용을 모두 납부해야 합니다. 단, 연체기간이 2개월 이상일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사와 협의 하여 연체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요금을 변제 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정지
서비스 제공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사는 해당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p>
1. 서비스 제공사는 제 19 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통보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고객 서비스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먼저 해당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사 관리자의 확인 후 서비스 이용제한을 신속히 해제합니다.
1. 서비스 제공사는 신청한 서비스를 초과(트래픽, 용량 등)한 고객에 대해서 서비스 제공사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이 사실을 통보하고, 고객은 최초 통보 받은 후 24시간 이내로 상위서비스로 신청하거나 초과부분의 원인제거를 통하여 현재의 서비스 허용량 이하로 조정해야 합니다.
2. 고객이 서비스 초과 통보를 받고도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계약 변경 및 해지
1.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원하는 경우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서비스 해지신청을 하거나 회원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제공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서비스 제공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합니다.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관리자 변경 등으로 회원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제 25 조에 의거한 절차에 따라 승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제공사의 아이디를 부여 받은 후 홈페이지의 실사용자와 발생되는 법적문제에 있어서는 회원과 실사용자간의 상호 협의하여야 하며 서비스 제공사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은 개인 혹은 회사 사정에 의해 본인의 회원권 또는 일부 서비스권을 서비스 제공사의 확인을 거쳐 홈페이지 실사용자 혹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회원의 소유권이전신청서를 접수 받고 회원(양도인)과 양수인의 신분증 복사 본을 받은 후 회원권 및 해당 서비스의 권리를 양도해 줍니다.(단, 파트너 및 양도인과 양수인의 관계가 확실히 입증될 시에는 신분증 복사본은 생략하여 양도해 줄 수 있습니다.)
3. 제 3자에 의해 회원가입이 된 후 관리가 되지 않아(연락두절)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을 서비스 실사용자 측의 대표자 혹은 회사 명의로 이전하고자 할 때는 사업자등록사본, 회사 법인인감(혹은 대표자 인감), 신분증 복사본을 접수 받아 소유권을 이전해 줄 수 있습니다.(단, 회원의 연락두절이 아닐 때는 반듯이 상호협의한 후 본 조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4. 서비스 제공사에서 해지한 서비스를 제 3자가 다시 재신청할 경우 기존 해지자는 그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5. 개인회원이 기업회원으로 전환할 시에는 회원 로그인 후 서비스 제공사에서 요구하는 절차에 따라 정보를 입력한 후 전환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 제공사의 절차와 방식에 따라 서비스 제공사에 통보해야 하며, 해지요청하지 않아 발생하는 연체료는 제 17조 연체규정에 의해 요금을 정산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제공사는 해지 사유에 관해서 질문할 수 있으며 해당 일까지의 사용료와 연체된 사용료, 부가세를 제하고 기 납입한 사용료의 최대 50%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 및 면책
1. 서비스 제공사의 명백한 과실로 인하여 4시간 이상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회원의 피해에 대한 배상은 최근 3개월 요금의 일평균 금액을 기준으로 24로 나눈 수를 서비스 중지시간에 곱하여 최고 5배한도 내에서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일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2.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는 서비스 제공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제 11 조에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서비스 제공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서비스 제공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호스팅 이메일 등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대한 결과에 대한 각종 손해 배상 및 불법 행위 책임, 기타 법률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회원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3. 서비스 제공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제공사는 홈페이지에 명시된 모든 내용의 정확성에 대해 잘못된 정보일 경우 시정조치 사항이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 제공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호스팅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6. 서비스 제공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서비스 제공사는 불법적인 외부 침입에 의한 데이타의 유출과 훼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서비스 제공사에서 입금 확인은 서비스 제공사의 업무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입금 확인 시간 이외의 입금에 대해서는 다음 날 업무 시간에 처리하며, 이 시간에 입금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일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서비스 제공사는 제 27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호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비스제공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1. 본 조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회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특약사항입니다.
2. 회원(파트너 포함) 및 실사용자 등 각 대상의 권리 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