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ING KOREANELECTROSTATIC CONTROL INDUSTRY

ESD STANDARDS

인사말

  • 한국정전기협회
  • 인사말

KOREA EOS / ESD ASSOCIATION

2011년 9월 미국 EOS/ESD Association의 한국지부(Korea Chapter)로 시작된 한국정전기협회는 2019년 10월 31일에 독립적인 비영리 단체인 ‘한국정전기협회’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EOS/ESD Association과는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한국전자산업의 발전을 돕고자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창립 8년 만에 단체 이름과 한국적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하면서 한국전자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정전기협회는 국내의 대표적인 반도체, 평판디스플레이, 자동차 전장 및 전자 관련 기업 임직원분들을 중심으로 운영위원회(Executive Committee)를 구성하여 협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정전기협회의 운영위원분들은 반도체 소자 ESD 설계 분야 전문가분들과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FPD) 제조 현장 ESD 전문가분들, 전자 제품 및 자동차 관련 전장 부품 ESD 관리 전문가분들, 방위산업 분야 등에서 ESD 제어 업무를 관장하고 계시는 분들, 대학에서 ESD 관련 연구와 교육을 담당하고 계시는 교수님 및 제조 현장에서 EOS/ESD 컨설팅을 수행하시는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정전기협회의 운영위원분들은 해당 관련분야에서 수십년 이상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이해와 실제 현장 문제들을 개선하여 탁월한 성과를 내신 분들로서, 한국전자산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전기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술적인 리더십을 갖고 도움을 드릴 수 있는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한국정전기협회는 지난 2011년 창립이후 지속적으로 EOS/ESD 문제에 대한 최신의 업데이트와 보호소자 설계, ESD 테스트 및 현장 제어 분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전기 관련 문제 개선 사례와 최신 EOS/ESD제어 트렌드 및 표준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ESD Workshop을 2011이후 계속해서 개최하고 있습니다. ESD Workshop은 대한민국의 다양한 전자제품 제조기업, 장비 제조사 및 솔루션 기업 소속의 엔지니어 분들이 참석하여 많은 도움을 주고 받으셨습니다. 한국정전기협회의 ESD Workshop은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분들에게 열린 네트워크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워크샵 기간 동안 해당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기술자문과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정전기 업무 입문자 뿐만 아니라 상당기간 해당 업무를 경험한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과 네트워크를 이룰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한국정전기협회는 앞으로도 한국전자산업의 발전과 EOS/ESD 제어 업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활동의 폭을 넓히는데 열과 성의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정전기협회의 발전에 함께 해 주시는 분들과 참석하시고 기여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조언과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정전기협회 대표 유용훈